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오리훈제, 부추무침)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9. 14.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오리훈제와 부추무침이에요.

오리훈제랑 부추는 엄청 잘 어울리잖아요. 그래서 같이 해봤어요. 그냥 오리훈제를 구워 먹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넣으면 맛있더라고요. 준비물은 오리훈제와 부추, 양파 이렇게 필요해요!

먼저 오리훈제는 너무 간단해요. 그냥 오리훈제를 후라이팬에 구우면 되는데요? 그전에 부추를 손질하고, 양파를 물에 담가서 매운 기를 좀 빼놔야 해요. 

먼저 오리훈제를 하고 아래에 부추무침 올릴게요. 필요하신 부분가서 보시면 됩니다:)

부추

부추는 물에 식초를 넣고 잘 씻어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돼요!

양파

양파는 부추무침을 할 때 생으로 넣을 거라서 물에 담가 매운 기를 빼줄 거예요.

오리훈제

양파의 매운 기를 빼야 해서 미리 해뒀어요. 그리고 오리훈제를 팬에 넣고 구워주면 되는데요.

양파

저는 양파를 넣고 했어요. 오리훈제는 많이 안 익혀도 되기 때문에 뭉쳐있는 고기를 떼어낸 뒤 바로 양파를 넣었어요. 그리고 다진 마늘도 반 숟갈 넣었어요. 다 넣은 뒤에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구워주면 돼요.

부추

양파가 투명해졌으면 부추를 먹을 만큼 넣어주고 조금 더 구워줘요! 그리고 소금도 조금 넣어줘요! 이것저것 넣어서 간이 좀 약해졌기 때문에 간을 조금 맞추어줘요!

후추후추 끝

마무리는 후추후추하시고 끝이에요!

요렇게~

요렇게 끝이에요.

다음은 부추무침을 할 거예요. 필요하신 분만 보시면 돼요~

부추와 양파

부추와 양파를 섞어줘요!

양념

이제 양념을 해줘야 해요! 100g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저는 4배 정도 되는 것 같아서 양념을 4개로 했어요. 

양념은 설탕 0.5, 고춧가루 2, 액젓 1, 간장 1, 식초 1, 간마늘 0.5 , 매실액 있으시면 1. 이렇게 먼저 넣으시고 섞어주시면 돼요!

끝>?

끝이 아니구 참기름 1과 깨소금을 넣어주면 끝이에요!

요롷게

부추무침은 정말 쉽게 했어요! 맛도 있고 좋은 반찬인 것 같아요!!

맛있는 한 끼 되세요~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