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오징어숙회)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9. 12.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오징어숙회에요.

오징어 숙회는 제가 진짜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회라고 해서 싱싱한 오징어로 만들고, 가격대가 있는 메뉴라서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을 했었어요. 근데 이거는 무슨 냉동오징어로도 만들 수 있고, 조리법도 냄비에 오징어만 넣으면 되는데 왜 가격이 비쌀까라는 의문이 들었어요. 오징어숙회 진짜 쉽지만 손질하는 게 귀찮아서 그렇지 손질 오징어도 있고 그러니까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많이 만들어서 드세요!

먼저 초고추장이 없으신 분들은 간단히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고추장 3, 식초 1, 설탕 1 이렇게 만드는데 조금 시큼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식초를 조금 더 넣으시면 돼요. 그리고 맨 아래 제가 먹은 초고추장 보여드릴게요!

저는 손질이 안된 오징어를 사서 열심히 손질을 했는데요. 사진 찍을 겨를이 없었어요..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우선 몸통을 반으로 갈라 다리를 잡고 내장이랑 같이 위로 쭉 뽑아서 빼낸 후 내장과 다리를 잘라서 다리 사이에 있는 입과 눈을 빼야 해요. 그리고 중요한 게 빨판에 각질이 있어 그것을 빼야 하는데 소금 뿌려 열심히 비벼서 각질을 제거하면 돼요. 이러면 손질 끝이에요. 오징어 가요 비싸요. 저는 2개에 13800원에 샀어요. 그리고 오징어숙회를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더라고요. 한 가지는 끓는 물에 데치는 법과 오징어를 찌는 법이 있는데 저는 찌는 법으로 했습니다. 물에 데치는 법은 끓는 물에 식초 1, 소금 1 정도 넣고 끓는 물에 오징어를 1분 정도 넣었다가 빼주면 됩니다. 오징어를 바로 찬물에 넣어준 뒤에 잘라주면 끝이에요. 

오징어

오징어를 찌는 법은 손질한 오징어를 펜에 넣어줘요! 물은 안 넣는 거예요. 

???

찌는 것이기 때문에 뚜껑이 필요해요. 불은 중강 불정도로 해주고 뚜껑을 덮어줘요. 저는 뚜껑이 없어서 프라이팬으로 했어요.

2분 후

2분 동안 쪄주면 이렇게 맛있어 보이죠? 이제 뒤집어 줘야 해요. 뒤집어 준 뒤 다시 뚜껑 덮고 1분

1분 후

이러면 끝이에요. 1분 후에 바로 뚜껑을 열지 말고 20초 정도 뜸을 들여주라고 했어요. 더 맛있어진대요!!

맛있겠다

끓는 물에 데친 오징어는 찬물로 들어가지만 이거는 찬물 말고 그냥 식혀줘요. 식혀줘야지 잘 잘리고 그런데요.

끝~

잘 잘라주면은 끝이에요!

이제 초고추장을 만들어줘야 하는데 초고추장이 없으시면 위에 고추장으로 만드는 법 보시고 만들면 되고, 저는 초고추장이 있어서 몇 가지 첨가만 했어요!

초고추장

초고추장에 다진 마늘 조금이랑 참기름을 조금 넣어주면은 맛이 5배는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완전 간단하죠? 오징어숙회 저도 놀랐어요. 이렇게 쉬운걸 이제야 만들어먹나.. 오징어 찌는 것은 오징어 안에 있는 수분을 이용해서 찌는 원리인 것 같아요. 물을 넣지 않아도 냄비가 타지 않고, 오징어가 맛있게 잘 쪄지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데치는 것보다 찌는 게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럼 여기까지 입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