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김치찌개)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10. 22.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김치찌개예요.

저는 찌개 쪽은 처음이라서.. 혼자 먹기 때문에 한 번에 먹고 끝내는 요리를 자주 해서 찌개류는 처음 도전이에요. 그리고 저는 신김치를 좋아해서 묵은지 김치찌개로 했어요!! 김치찌개는 처음이었는데 대성공했네요. 원래 같은 음식을 몇 끼니에 걸쳐서 먹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3 끼니 동안 먹었어요^^.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해서 했어요!

저는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했는데요. 마트에서 비비고 묵은지 있죠? 그거랑 찌개용 돼지고기 이렇게 사서 했어요. 두 개 해서 만원 조금 안 했던 것 같아요. 저렴하게 잘 먹은 것 같아서 자주 해 먹을 것 같더라고요.

이제 조리법을 알려드릴게요. 돼지고기 김치찌개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고기죠?

고기물

우선 고기를 물에 넣고 액젓을 한수저 정도 넣고 팔팔 끓여줘요. 처음에는 강불로 했다가 보글보글 끓으면 그때부터 중불로 줄여서 최소 10분에서 저는 25분에서 30분 정도 끓였어요. 오래 끓일수록 기름이 나오면서 국물이 맛있어져요! 시간 많으신 분들은 20-30분 정도 끓여주시는 게 좋아요.

불순문?

강불로 끓이시다 보면 이렇게 불순물이 나오거든요. 이거는 건져주시고, 중불로 줄이시면 돼요! 그리고 잠깐 잊으시고 10분 정도 후에 다시 오셔서 물이 날아가 있는데 원래 있던 만큼 채워주시고 다시 좀 쉬다가 오시면 돼요. 

김치

사실 쉴 시간이 별로 없어요. 김치를 그릇에 넣고 저는 잘게 잘게 잘랐어요. 저는 김치가 큰 게 싫어서 잘게 가위로 잘랐네요. 그리고 고기가 이 정도면 됐다 싶으실 때 김치를 넣으면 돼요. 김치를 넣고 국간장 1, 고춧가루 1-1.5, 간마늘 1 이렇게 넣어주시고 팔팔 끓이시면 끝이에요. 정말 쉽죠? 김치찌개는 끓일수록 맛있다고 하잖아요. 그냥 많이 끓이시면 되요. 물이 많이 날아가면 물 보충해주시고, 싱거우면 국간장 조금씩 넣으시면서 간 맞추면 되거든요. 엄청 쉽죠? 맛있게 드세요. 그리고 청양고추나 파 있으신 분들은 마지막쯤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밥상

저는 오늘 스팸이랑 계란이랑 김치찌개랑 먹으려고 했는데 계란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간단한 밥상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맛있는 김치찌개 끓여 드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