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닭백숙)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9. 26.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닭백숙이에요.

전날에 빨간 음식만 먹어서 개운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닭백숙으로 메뉴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냉동실에 전복도 있길래 같이 넣어먹으면 맛있겠다 싶어서 닭백숙! 닭백숙은 만드는 거 쉽고 시간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준비물은 닭, 마늘 5알 이상, 대파, 양파 반쪽 저는 이렇게만 넣고, 월개수잎, 생강 이런 거 다 넣어도 되는데 저는 집에 없어서 굳이 안 샀어요. 그래도 냄새 안 나고 잘 먹었답니다.

삼계탕용 닭

마트에서 7500원 주고 샀는데요. 안에 인삼도 있고, 삼계탕재료라고 있어서 육수 내는 게 있는가 보다 하고 샀는데 찹쌀이랑 대추였어요. 필요 없는데... 덕분에 찹쌀도 넣어서 먹었네요^^. 

닭!

닭이 있는데 우선 손질을 해줘야해요! 냄새나고, 지방 낀 부분을 잘라줘야 해요. 징글징글하군요. 손질은 저기 보이는 똥꼬랑 그 사이 구멍 쪽 보면 양쪽으로 보이는 지방이랑, 닭날개 끝부분, 목부분, 그리고 배를 가르고 뱃속을 잘 씻어줘요!

끝!

손질이 끝났으면 냄비에 다 넣어주면 되요! 처음에 물이 끓을 때 까지는 센 불로 하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로 40분 이상 끓여주면 돼요! 전복을 넣으실 분은 지금 넣으셔도 되고 좀 이따가 넣어도 되는데 저는 냉동실에서 방금 꺼내서 녹이고 손질하고 넣어야 되기 때문에 좀 이따가 넣기로 했어요..

찹쌀

찹쌀도 같이 넣어줘야 되었는데 물에 한 시간 정도 불려둬야 된다고 해서 나중에 넣으려고 일단 불려뒀어요!

보그보글

보글보글 끓으면 불순물이 한차례 올라올 거예요. 그거 건져내고 중불로 줄여서 40분 이상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잡내 날아가라고 뚜껑은 안 닫았어요.

이~

저는 닭이 완전히 안 잠겨서 뒤집어주다가 반쪽으로 갈라졌네요^^. 그리고 40분쯤 되었을 때 건더기를 다 건졌어요! 지저분하니까요. 닭을 따로 빼주시고 육수에 찹쌀을 넣어서 닭을 먹는 동안 잘 끓게 놔두면 닭 먹고 오니까 다 익었더라고요!

닭백숙

저는 이렇게 먹었네요. 양념장도 만들어봤는데 소금에 찍어먹는 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맛있겠죠?

오래간만에 몸보신하는 느낌이었어요! 맛있는 한 끼 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