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간장삼겹살)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10. 7.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간장삼겹살이에요.

저번에 간장 삼겹 덮밥으로 해본 적이 있었는데, 오늘이 더 간단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일단 저번에는 양파를 듬뿍 넣은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오로지 삼겹살만으로 하는 거예요! 우선 준비물은 삼겹살과 간장 양념을 만들어야 해요! 요즘따라 삼겹살이 너무 먹고 싶어서 해 먹어요~ 기왕 먹는 거 그냥 구워 먹는 것보다 이렇게 먹으면 먼가 느낌 있잖아요^^. 요즘 몸이 안 좋아서 글을 못 올렸는데 오랜만에 삼겹살이 너무 먹고 싶어서 다시 올려봐요:)

삼겹살

우선 삼겹살을 구워줘야겠죠? 적당히 빨간 거만 없어질 정도로 먼저 구워주시고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양념

이렇게 간장 베이스의 양념을 하면 되는데요. 그냥 구워놓은 삼겹살에 하나씩 넣으면 돼요.

먼저 삼겹살 2줄 기준으로 하면 맛술 3, 간장 1, 올리고당 2.5 이렇게만 넣어주면 돼요. 저는 3줄이라서 좀 더 넣었는데요. 올리고당을 많이 넣으니까 달달하더라고요. 갈비양념 같았어요! 이렇게 넣어주고 불 좀 키워서 쫄여주었어요.

양파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았는데 양파 손질해야 돼서 패스~

그렇지만 냉동실에 있던 파는 그냥 조금 넣어줬어요. 그리고 후추 후추 뿌려주세요. 이러면 끝이에요.

덮밥

저는 덮밥으로 만들어 먹었어요. 밥을 준비하시고 위에 쏵 얹어주면 됩니다.

달달하니 갈비 덮밥 먹는 느낌이었어요. 짱 맛 bb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