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쭈꾸미삼겹살)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9. 6.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쭈꾸미 삼겹살입니다. 어머니께서 쭈꾸미 밀키트를 사다 주셔서 오늘은 쭈삼을 하게 되었어요. 특별하게 마늘을 듬뿍 넣어서 했답니다. 요즘 밀키트만 판매하는 매장이 많아졌잖아요? 밀키트는 손쉽게 요리를 뚝딱 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곁들여서 먹을 참치마요까지 준비했습니다.

쭈꾸미 밀키트

먼저 쭈꾸미밀키트를 보면 이렇게 양념된 쭈꾸미와 양파, 파, 고추, 팽이버섯이 있고, 떡과 마요네즈, 김까지 들어있어요. 양념된 쭈꾸미와 양파, 파 정도만 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여기는 고추와 떡 그리고 주꾸미 맛을 5배는 끌어올려주는 마요네즈까지 있어요.

삼겹살

먼저 삼겹살을 후라이팬에 이쁘게 펼쳐서 구워줍니다.

고기 굽기

그리고 고기가 요정도 꾸워지면 그냥 먹고 싶죠? 그렇지만 더 맛있게 먹기 위해 참아야 해요. 이 정도 다 구워졌다 싶으면 저는 설탕을 톡톡톡 톡톡 이 정도 넣어요. 설탕을 넣으면 나중에 양념이 다 된 상태에서 고기를 먹을 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설탕을 넣는 건 자유입니다. 

쭈꾸미 투하

고기가 다 꾸워졌다면 쭈꾸미를 넣어요. 

우악!

쭈꾸미 양념과 삼겹살의 기름과 만나면서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쭈꾸미는 곰방 익으니까 열이 뒤적뒤적 몇 번만 해줘요.

야채 투하

저기 안보이실 수 있지만 양파랑 파 그리고 팽이버섯, 고추까지 다 넣어줘요. 양파, 파, 팽이버섯 전부 반틈 정도 있었어요. 그리고 청양고추는 하나 있었어요. 채소 2-3인분 기준으로 반개에서 한 개 정도까지 넣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채소들이 얼어져 있어요. 쭈꾸미 속에 넣었어요:) 그 상태로 푹~ 익혀줘요.

마늘 투하

푹 익다보면 이렇게 걸쭉한 양념이 생길 때 바로 통마늘을 넣고 싶은 만큼 넣어요! 이게 포인트예요. 저는 눈에 보이는 것만 16개나 있네요. 더 많이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됩니다. 

떡도!

그리고 깜빡한 떡도 넣어줘요. 이제 끝났어요. 잘 섞어준 뒤 푹 익혀주면은 끝입니다.

끝!

요렇게 끝이 납니다.

밥상!

저는 요렇게 참치마요를 해서 먹었어요. 저만의 참치마요는 햇반210g+참치캔 작은 거+마요네즈 이렇게 삭삭 비벼서 먹어요. 그리고 간장도 반 숟갈 정도 넣었어요. 참치캔 기름은 저는 밥에 넣습니다. 참치캔에 있는 기름이 카놀라유라고 하더라고요. 몸에 안 좋고 그런 게 아니니까 오해가 있으셨던 분들은 그냥 드셔도 괜찮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