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만둣국)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9. 4.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만둣국입니다. 만둣국은 말이죠~ 제일 쉬워요. 그리고 맛있어요. 만둣국은 육수를 내서 먹는 것도 맛있겠지만 저는 혼자서 밥을 먹다 보니 그냥 마트에서 사 온 사골육수에 해 먹어요:) 그래서인지 더 쉽고 맛도 보장되잖아요.

일단 준비물은 사골육수 (예를 들어 비비고, 오뚝이), 그리고 제일 중요한 만두! 육수는 없어도 되지만 만두는 없으면 안 되겠죠? 그리고 다진 마늘도 있으면 좋고 간을 맞추기 위해 소금, 후추 그리고 파 송송과 계란이 필요하지만 사실은 만두와 소금, 후추 정도가 필수이고 나머지는 있으면 좋은 것들이니 없으시면 빼고 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골육수가 없다면 물에 다시다 msg를 넣으시면 맛있는 육수가 완성됩니다.

저는 집에 소 한 마리 탕? 이 있길래 이것을 육수로 했어요. 광고는 아닙니다.

광고 아니라서 작게
육수!

우선 육수를 냄비에 부어주고 끓여줍니다. 육수가 끓는 동안 파가 있으신 분은 송송 썰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파를 안 넣었어요.

만두인데 이것도 광고가 아니니까 작게
만두 투하

육수가 조금 끓으려고 하면 만두도 넣어줘요. 육수가 너무 끓으면 수분이 날아가면서 간이 쌔지 더라고 요. 그래서 만두도 같이 익혀야 되기 때문에 제가 봤을 때 육수를 넣고 파를 송송 썰으시고 만두를 넣으시면 딱 좋을 거 같네요.

계란

저는 만둣국에 계란을 꼭 넣어먹어서 계란을 하나 풀어서 준비했어요.

계란 투하

계란은 거의 완성이 되기 직전에 넣어줍니다. 빙그르르 돌려주면서 넣어줘요.

다진마늘 투하

다진 마늘은 그냥 소신껏 적당히 넣어줘야 할 것 같아요. 마늘 좋아하시면 조금 넣으세요. 많이 넣으면 마늘맛이 너무 강하더라고요. 마늘 안 좋아하시면 진짜 조금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후추후추

역시 만둣국에는 후추가 필수인 것 같아요. 그리고 이때 파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육수가 간이 다 되어있어서 소금 간을 안 했는데 맛보시고 싱겁다 싶으시면 소금으로 간하시면 됩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