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간장 삼겹덮밥)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9. 7.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간장 삼겹덮밥입니다.

어제 쭈꾸미삼겹살을 먹었는데 삼겹살이 반틈 정도 남아서 고민하다가 간장 삼겹덮밥을 먹기로 결정했어요. 간장삼겹덮밥 역시 쉽지만 간단한 한 끼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그렇지만 다른 음식과는 달리 추가로 재료들이 들어갈수록 맛있어져요! 저는 빨간 양념을 하는 음식에는 채소를 많이 넣는 편이 아니지만 간장 베이스의 요리를 할 때에는 채소를 좀 넣어서 먹는 게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채소를 많이 넣었답니다.

우선 준비물은 삼겹살 300-400g, 마늘 5개, 파 조금, 양파 1/4 그리고 덮밥이니까 밥도 필요해요.

양념장은 고기 300-400g 기준으로 간장 3-4, 설탕 2, 다진 마늘 1/3, 후추 톡톡, 참기름 1/2, 맛술 1 이렇게 넣고 설탕이 잘 녹도록 섞어주시면 돼요. 실수로 양념장 사진이 없어요:)

고기!

저는 고기를 팬에 예쁘게 펼쳐놓는 편이에요. 팬에 고기를 놓고, 구워줍니다.

양파!

그리고 고기가 구워지기를 기다리면서 재료 손질을 해야 해요! 저는 양파를 많이 먹을 거라서 1/2를 착착 썰어서 매운 기를 날려주기 위해 물에 담가놓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서 준비했어요. 파는 파 기름 내려고 잘라 논거를 사용했어요.

투하!

마늘이랑 양파 써느냐고 바삭 익었네요. 저는 삼겹살을 바싹 익히는 걸 좋아해요. 그렇지만 덮밥이니까 반대쪽은 적당히 익혔어요. 삼겹살이 잘 익으면 마늘과 파를 넣어줘요. 삼겹살 기름에 마늘이랑 파가 들어가면은 맛이 있죠^^.

맛있겠다.

요렇게 잘 익혀줘요. 이대로 먹고 싶지만 참아야 해요. 더 맛있어지거든요.

양념장 투하!

양념장을 넣어주는데 양념장은 두 번에 걸쳐서 넣어주면 좋아요. 고기에 양념이 잘 들어가도록 잘 익혀줘요. 양념은 한 숟갈 정도 남겨줘요! 혹시 짤 수도 있으니까요.

물 투하!

고기가 양념을 잘 먹고 있다면 물을 반 컵 정도 넣어주고 쫄여줍니다! 물이 적당히 쫄아들었다 싶으면 간을 보시고 좀 부족하다고 느끼셨다면 남은 양념장도 넣어줘요.

양파 투하!

잘 졸았다면 양파를 넣어줘요. 저는 양파 3/4을 넣고, 나머지는 생으로 해서 먹을 생각입니다. 이것은 취향에 따라 미리 넣으셔도 되고, 나중에 생으로 곁들여먹어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양파를 1/4 정도 사용하셨다면 반은 미리 넣고, 반은 생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생으로 먹는 것과 익힌 것은 차이가 엄청 많고, 덮밥을 먹으면서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거든요.

요렇게

잘 섞어주면서 양파가 본인 스타일에 맞게 익을 때까지 뒤적뒤적해줘요. 저는 완전 흐물흐물은 싫어서 식감이 조금 살아있을 때까지 익혀줬어요.

요렇게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아래 밥이 있고 위에 올려준 거예요.

끝!

요렇게 남은 양파는 위에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는 거 같아요.

사실 저 정도 양은 2명이서 밥 한 공기씩 먹으면 딱 맞는 양이지만 저는 혼자서 다 먹었어요. 왜냐면 맛있었거든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식공룡의 밥상(돈파육)  (2) 2021.09.09
육식공룡의 밥상(수육)  (10) 2021.09.09
육식공룡의 밥상(쭈꾸미삼겹살)  (4) 2021.09.06
육식공룡의 밥상(만둣국)  (2) 2021.09.04
육식공룡의 밥상(대패삼겹파스타)  (2) 2021.09.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