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육식공룡의 밥상(간장뼈찜)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8. 29.
반응형

육식공룡의 밥상(매운뼈찜) (tistory.com)

 

육식공룡의 밥상(매운뼈찜)

오늘의 메뉴는 매운 뼈찜입니다. 평소에 뼈찜을 진짜 좋아하는데 식당에서 먹으면 너무 비싸더라구요,, 이런 찜 종류들은 직접 해 드시면 엄청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뼈가 1.8kg에 9040원인

tyranno-dining.tistory.com

이번에는 매운 뼈찜에 이어 간장 뼈찜입니다.

뼈가 1.8kg이나 되어 한번에 먹기가 힘들어서 두 번에 나눠서 두 가지 양념으로 먹었어요. 앞서 핏물 빼기 고기 삶는 것은 매운 뼈찜 편에 있으니 링크 타고 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서울에서는 매운뼈찜이고 아랫지방에서는 간장 뼈찜을 주로 먹는다고 들었던 것 같아요. 저는 빨간 양념이 좋아서 빨간 뼈찜을 많이 먹어보고 간장 뼈찜은 한 번도 안 먹어 봐서 이번 기회에 한번 도전해보려고요. 마침 믿을 수 있는 검증된! 백종원 선생님의 양념 레시피가 있어서 좋았어요.

양념장

양념장 레시피는종이컵으로 진간장 1, 물 1, 맛술 1/2, 설탕 1/2, 숟가락으로 다진 마늘 1, 참기름 1, 다진 마늘 약간 대파 송송 적당히 넣었습니다. 저는 양이 적어서 진간장을 반 컵만 넣었어요. 설탕이 녹아야 돼서 잘 저어줘야 합니다.

조리기!

뼈를 담고 육수를 넉넉히 넣고, 양념장을 넣어 몇 번 섞어주다가 푹 쪼려주면서 익혀주면 달달한 간장 맛 나는 간장 뼈찜이 완성이 됩니다.

완성!

이렇게 먹어 봤는데요. 빨간 뼈찜보다 간장 뼈찜을 뼈를 더 많이 삶아줬습니다. 그 결과 간장 뼈찜이 빨간 뼈찜보다 고기가 훨씬 더 부드러웠고, 빨간 뼈찜도 1시간이나 삶았는데 그렇게 부드럽진 않았습니다. 집에서 뼈찜을 만드실 때 식당 가서 먹는 느낌으로 느끼고 싶으시면 삶는 시간을 많이 늘리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2시간 넘게 삶았던 것 같습니다.

식당에서 뼈찜이 노동에 대한 댓가가 가격에 상당 부분 차지하는 것 같아요.. 집에서 할 때 시간도 많이 들었지만, 시간 여유가 있으실 때 한번 뼈찜 해 드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