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육식공룡의 리뷰(강릉, 속초 사이드메뉴)

by 육식공룡이에요 2021. 9. 15.
반응형

오늘의 리뷰는 강릉과 속초에서의 사이드 메뉴들이에요. 커피, 튀김 등 과 같은 것들이 있어서 하나로 모아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써요!

먼저 커피! 강릉에는 많은 카페들이 있잖아요. 예를 들어서 툇마루와 테라로사 이런 곳이 유명하게 있는데요. 툇마루는 작년에 가보려 했는데 문을 휴무일이라서 못 갔어요. 휴무일이 아니었어도 웨이팅 때문에 힘들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신규 확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가보려고 했는데 기본적으로 웨이팅이 2시간 이상이더라고요. 여름에는 절대 못 기다려요. 그래서 패스~ 그리고 테레로사는 먼가 별로 안 가고 싶은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패스~

갤러리밥스

요즘 초당옥수수가 대세잖아요! 그래서 초당옥수수 커피가 있는 갤러리밥스에 갔었어요. 처음 갔을 때는 주문을 하고 30분 이상 기다려야 해서 주변 산책을 하면서 놀았어요! 다른 곳과 달리 테이크아웃을 많이 하셔서 따로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 시간 지나고 오면 커피를 주시더라고요. 아주 좋았어요. 더운 날 줄 서는 거 저는 못해요. 처음에는 여자 친구와 하나씩 먹었는데 둘 다 감탄을 하면서 먹었어요. 위에 크림이 진짜 맛있더라고요. 옥수수맛이 나면서 부드러우면서 약간 맥심 커피맛이긴 하지만 옥수수의 고소한 맛이 있어서 맥심과는 다른 것 같아요. 진짜 맛있어서 강릉을 떠나기 전에 세잔을 사서 바닷가에서 먹었어요. 카페 강추!! 가격은 5500원입니다.

 

cafe 106

두 번째는 강릉 중앙시장에 있는 cafe 106이에요. 이곳 옆에 짬뽕빵집이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짬뽕빵은 매워서 조금밖에 못먹겠더라고요. 대신에 옆에 있는 서리태 커피가 특색있었어요. 커피 위에 서리태로 만든 크림 같은게 있더라고요. 그 크림이 진짜 달달하고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그치만 크림을 먹고 아래 커피를 먹는데 커피는 제 입맛에는 좀 안 맞더라고요. 그치만 서리태는 진짜 맛있었어요. 여기서 초당옥수수커피와 서리태 커피와 비교를 하면 사이즈가 서리태커피가 많이 커요. 그래서 그런지 초당옥수수커피는 처음부터 끝까지 달달한 커피맛을 유지하지만, 서리태커피는 윗에 서리태크림이 있는 부분은 맛있지만 나머지 아랫부분은 그냥 커피라는 점이 다른 것 같아요. 두 개 다 강릉가서 한번쯤은 먹어볼 커피인 것 같아요. 짬뽕빵은 특색있고, 맛은 있는데 저처럼 매운거 못드시는 분은 힘들 것 같아요. 다들 짬뽕빵 드시러 강릉 중앙시장에 가시잖아요. 매콤한 짬뽕빵과 옆에 있는 카페에서 고소한 서리태커피 한잔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서리태 커피 말고도 태성 커피라고 시그니처 커피인데 이것은 고메 버터로 만들었대요. 이건 안 먹었어요. 왜냐면 서리태 커피를 먹기 위해 갔기 때문이에요. ^^ 여기는 중간 추천! 가격은 5500원입니다.

 

지현이네 튀김

세 번째는 속초에 있는 지현이네 튀김이에요. 지현이네 튀김은 대포항에 있는 원조 튀김 골목에 있어요. 튀김 골목인 만큼 주변에 튀김집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지현이네 튀김이 맛집이더라고요. 그렇지만 여기저기 튀김집마다 골구로 손님들이 있더라고요. 일단 다른 곳은 모르겠는데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유쾌하신 분이더라고요. 저는 오징어순대가 있는 세트메뉴로 시켰어요. 일단 오징어순대는 진짜로 맛있더라고요. 속초의 아래쪽에 있어서 속초에서 강릉으로 가는 길에 들린 곳이라서 속초 여행하는 동안 엄청 기대를 하고 있었어요. 기대한 만큼 만족했어요.!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튀김

튀김은 세트에 정해져 있지만 사장님이 조금 바꿔주셨어요!! 깻잎, 오징어, 게살, 고구마 이렇게 먹었어요. 새우튀김은 전날에 먹어서 패스~ 튀김도 맛있었어요. 그렇지만 여기는 오징어순대가 진짜 맛있는 것 같아요. 튀김은 모르겠는데 오징어순대 먹으러 또 가려고요!! 오징어순대 강추!! 가격은 제가 먹은 세트가 20000원이에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